본문 바로가기
eFootball News

이풋볼 드디어 정식버젼 시작

by 이풋볼러 2022. 6. 7.
반응형

이풋볼│efootball│정식버젼│1.0│배포│시작│시즌 1 진행 상황

2021년 11월 11일 날짜로 미뤄졌던 이풋볼이 프리 버젼을 끝내고 2022년 4월 14일 정식버젼(1.0)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https://www.konami.com/efootball/ko/topic/news/93

 

TOP | eFootball

From "PES" to "eFootball™". Now we hope that you can enjoy this brand new football experience that eFootball™ has to offer.

www.konami.com

장장 반년정도 걸린 정식버젼 업데이트입니다.

 

정식버젼 발매 후 첫 주

정식 버젼 발매 후 첫주, 4월 14일부터 21일까지는 정말 데모같은 오픈 기간이었습니다. 코인 충전이 안되고 코인으로 뽑을 선수도 나오지 않았고 피쳐드 선수도 없었죠. 승을 채워 보상을 받는 이벤트만 가능했습니다. 레이팅이나 등급 시스템도 없었습니다. 트레이닝 모드, 컴대전, 이벤트 매치만 가능했습니다.

이때 지피를 벌 수 있는 방법도 없어 기존 유저와 신입 유저간의 격차가 상당하여 불만이 많았습니다. 기존 유저는 보상 레전더리와 지피까지 받아 스쿼드를 채울 수 있었는데 신입 유저는 지피가 거의 0에 수렴하여 어떻게 팀을 꾸리지도 못했죠.

4월 21일, 드디어 정식? 까보니 '정식 같은' 시즌 1

드디어 한주가 지나고 레전더리 뽑기와 피쳐드 선수 뽑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이풋볼 리그가 열렸습니다. 코인 충전 가능해졌죠. 본격적인 판이 열린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던 레전더리 뽑기 방법, 피쳐드 뽑기 방법, 트렌드 지명 방법 등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인만 쓴다면 어느정도 스쿼드를 꾸릴 수도 있게 되었죠.

 

하지만...

여전히 단점/미완성적인 부분으로 다가오는 부분이 너무 잘드러났습니다. 간단히 간추려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스쿼드 저장 불가
  2. 기트 포트는 언제?
  3. 게임에 따른 지피 보상은? 판수나 승리에 따른 보상은?
  4. 매치패스 적용은 아직
  5. 매치데이나 전력별 제한 매치는?
  6. 이풋볼 상점에도 별거 없네..

 

5월 19일 시즌 2 시작! 과연?

이제 한주 뒤면 5월 19일. 시즌 1이 종료되고 시즌 2가 시작됩니다. 아마 시즌 1에서 지적했던 단점들이 고쳐지고 좀더 다양한 재미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 이렇게 이풋볼 프리 버젼 이후 정식발매, 그리고 5월 12일까지의 흐름을 간략히 잡아보았습니다. 그간 글이 적었는데요, 이제부턴 이풋볼 유용한 팁 중심으로 블로그를 꾸며볼까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금영수증 의무발행 업종 바로가기

현금영수증 의무발행 업종 사업자가 거래 건당 10만 원 이상 재화 또는 용역 거래대금을 현금으로 받고도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은 경우가 흔히 발생하는데요. 이는 소비자도 잘모르고, 가맹점은 이를 이용하여 일부러 발행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가맹점 조차 의무발행업종 가맹점인지 모르고 발행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발급위반을 하면 어떤 불이익이 있을까요?

 

거래 건당 10만원 이상(부가가치세 포함) 재화 또는 용역 거래대금을 현금으로 받고도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은 경우, 발급의무 위반 분은 해당 거래대금 20%의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다만 착오나 누락으로 거래대금을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관할 세무서에 자진 신고하거나 현금영수증을 자진 발급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이런 경우에는 가산세 금액의 50%가 감면됩니다. 

 

2021년 12월 31일까지는 7일 이내였습니다. 하지만 2022년 1월 1일부터 10일 이내로 변경되었음을 꼭 기억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미발급 가산세 10일 이내로 변경, 관련 기사 및 자세한 내용 바로가기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상황 결과
의무발행업종 사업자가 거래 건당 10만원 이상(부가가치세 포함) 재화 또는 용역 거래대금을 현금으로 받고도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은 경우 발급의무 위반 분은 거래대금 20% 가산세
착오나 누락으로 거래대금을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관할세무서에 자진 신고 혹은 현금영수증을 자진 발급 가산세 금액의 50% 감면
(2022년 1월 1일부터 10일, 그 이전에는 7일임)

그리고 중요한 것은 소비자와 현금거래 및 가격 할인을 조건으로 거래 당시에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기로 약정한 경우에는 어떻게 될까요? 이런 경우에도 현금영수증 발급의무 위반에 해당합니다. 

 

2. 현금영수증│미발급 신고│포상금│신고방법

 

소비자가 의무발행 업종의 사업자와 거래를 했는데 10만 원 이상의 현금 거래를 한 후에도 현금영수증을 받지 못한 경우는 어떻게 될까요? 신고해야 하지 않을까요? 포상금은 있을까요? 계약서와 영수증, 무통장 입금증 등 거래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 거래일로부터 5년 내에 홈택스, 우편 등을 통해 미발급 사실을 신고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신고 후 국세청이 이와 같은 사실을 확인하면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신고한 소비자에게 미발급 신고금액의 20%에 해당하는 포상금을 지급한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혜택은 근로자의 경우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포상금에는 한도가 있습니다. 포상급 지급한도는 거래 건당 50만 원이며, 연간 200만 원입니다. 신고 방법은 다음의 링크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미발급 신고  바로가기

 

신고 경로는 국세청 홈택스(위의 링크)에 들어가셔서 상담/제보를 클릭, 현금영수증 민원 신고에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현금영수증 미발급 신고 탭을 볼 수 있습니다. 밑의 그림을 참고하십시오.

3. 현금영수증 의무발행 업종│2022년 확대

 

현금영수증 의무발행 업종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 의무 발행업종이 되는 업종은 무엇이 있을지, 그리고 의무발행 업종의 종류 전체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2022년 의무발행업종으로 추가된 업종 &
기존 의무발행 업종 정보
바로가기

 

* 당신에게 필요한 정보

 

*출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