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Football 입문자를 위한 tips

이풋볼 패스 레벨이란? 패스 레벨 설정법 및 간단 설명

by 이풋볼러 2023. 3. 2.
반응형

이풋볼 패스 레벨이란? 패스 레벨 설정법 및 간단 설명

위닝 때부터 있었던 패스 레벨. 초보분들은 아예 개념을 모를 수도 있는데요, 전작 위닝 2021에서는 패스레벨을 1, 2, 3으로 3개, 이번작 이풋볼에서는 총 4개로 구분하였습니다. 설정방법과 간단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목차

 

1. 이풋볼 패스레벨 설정 방법

메인화면에서 기타 - 게임설정에 들어갑니다.

게임설정 - 컨트롤러에 들어갑니다. 설정 1로 들어가면 됩니다.

세모를 눌러 세부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레벨 2로 되어있네요, 엑스를 눌러 들어가면, 

이렇게 4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중에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옵션 버튼을 눌러 게임을 멈춘 다음, 설정에 들어가 위의 방법과 똑같이 설정하면 됩니다. 

2. 패스레벨 설명

1부터 4까지 차례대로 캡처화면을 보겠습니다.

순서대로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코나미에서 제공하는 패스레벨에 대한 설명은 이것 말고는 없습니다.

자 이제, 패스레벨별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이건 주관적인 의견이니 참고하세요.

레벨 1 : 레벨 2와 3, 4와 비교하여 ai가 많이 개입합니다. 패스의 세기와 방향에 간섭을 아주 많이 하기 때문에 패스가 시원하고 빠르며 2 이하와 비교해서 정확하기도 합니다. 

패스 게이지가 모이지 않아도 바로 패스가 나가기 때문에 패스 입력 후 패스를 하는 간격이 아주 짧으며 이를 이용해 원터치 패스를 연속으로 하는 등 빠르고 시원한 패스 플레이가 잘 나옵니다.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잘맞는 분들이 쓰면 강력한 패스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가거나 패스 세기가 너무 약하거나 또는 너무 강해서 개인적으로는 이 템포에 적응을 하지 못해 쓰지 않습니다. 패스를 받을 때 세기가 세거나 약하다 보니 어떻게 퍼스트 터치를 해야 할지 가능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패스를 받고 개인기를 미리 입력할 때도 불리하게 작용할 때가 있습니다.

레벨 2 : 패스 1과 비교하여 패스 게이지와 방향을 ai가 덜 개입하고 사용자의 입력을 반영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3이나 4보단 약간의 개입이 있습니다. 1과의 차이를 들면 게이지 조절이 와닿을 것입니다.

3을 써보면 알테지만 3에서는 강도 입력 그대로 패스가 나가는 반면 2에서는 이것을 보완해 줍니다. 

스루패스가 3보다는 ai 간섭으로 인해 원하지 않는 세기나 방향으로 갈데가 잦습니다. 사실 이것 때문에 3을 쓰는 사람도 많습니다.  

제가 쓰는 레벨입니다. 위닝 2021에서 패스 레벨 2와 유사합니다. 스루는 간섭을 약간 신경쓰며 플레이해야 하고 땅볼 패스는 적당하게 보정해 줘서 플레이가 수월합니다. 패스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개인기 선입력이나 퍼스트 터치에 유리합니다.

레벨 3 : 정말 약간 ai가 보정해주긴 하는데 거의 느껴지지가 않습니다. 3을 쓰면 공격진영에서는 좀 편하게 써진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패스가 정말 입력한 대로 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멀리 걷어내거나 보이는 화면보다 멀리 있는 선수에게 패스할 때는 거의 똥패스가 나갑니다. 수비 진영에서 패스 레벨 1, 2에서 하던 것처럼 패스를 주고받으면 너무 약한 패스가 나거나 방향을 정말 입력한 대로만 반영해서 상대방에서 공을 헌납하기 쉽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스루패스가 원하는 대로 나갈 확률이 많다는 것. 

레벨 4 : 써보지 않았습니다. 약간 장난같지만, 쓰는 사람 못 봤습니다. 쓰는 사람은 용기가 아주 많거나 축구 게임 센스가 너무나도 뛰어난 사람일 듯합니다. 보통 사람이 레벨 4 썼다간 참사 수준의 실점이 예상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