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풋볼 q&a

수비 방법 중 매치업 사용 늘리기 방법은?

by 이풋볼러 2025. 12. 12.
반응형

2025.12.06 - [이풋볼 q&a] - 상대 공 뺏는 방법, 매치업, 압박, 압박 지시, 어깨싸움 등

 

상대 공 뺏는 방법, 매치업, 압박, 압박 지시, 어깨싸움 등

압박키로 압박하나요? 아님 달리기로 바로 붙어서 뺏나요?상대한테 바로 붙는게 압박이 나을까요? 아님 달리기키로 붙는게 빠를까요? 상대 공뺏는 방법에 대한 답변입니다.일단 패드 설정의 수

efootball.tistory.com

이글 참고해보세요~

만약 r2가 매치업이고 r2에 손가락이 가는게 어색하다면

이방법 추천드립니다.

실제로도 이렇게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신 압박버튼에 손이 덜가긴 하지만

매치업에 더 비중을 두고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추천합니다~

 

그리고 위링크 글에 아마 내용이 있는 걸로 아는데,

매치업만 누른다고 수비가 잘되지 않고

상대방의 공격루트와 패스경로, 그리고 상대팀에서 공간 침투하는 선수 등 모든 걸 염두해두고 부지런히 우리 편 선수들 모두를 대상으로 커서를 바꿔가며 수동으로 수비 위치를 잡아주고 상대방 패스나 슛 동작을 예측, 적절한 선수로 매치업을 눌러줍니다. 압박이나 대시가 필요할 수도 있겠죠. 

상대방의 패스 동작이나 슛동작, 드리블 경로 등이 우리 수비에 걸리도록 몰아야 합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는 것도 도움됩니다. 만약 상대방이 매치업을 잘쓰고 우리 공격을 잘 차단한다, 그러면 슈캔, 캔슬 동작 최대한 활용하고 또 상대 포메/전술이 약한 곳을 공략해야겠죠 상대방이 매치업을 잘쓴다는 것을 역이용해야합니다. 

매치업을 잘쓰려면 매치업 단점도 잘알아야 합니다. 속도가 느려지고 이동범위가 좁아지며 만약 실패할 경우 딜레이가 생기겠죠.

암튼 이런 상대방과의 보이지 않는 다툼에서 매치업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익혀야 매치업 사용빈도도 의미있게 늘어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