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수 후기 & 체감

내뽑내써│0323 이주의 선수와 포메이션 후기│케시에, 카라스코, 자카!

by 이풋볼러 2023. 3. 24.
반응형

내뽑내써│0323 이주의 선수 후기, 이주의 포메이션 후기│케시에, 카라스코, 자카!

내가 뽑고 내가 써본 이주의 선수 분석. 첫번째는 2023년 3월 22일 이주의 선수. 상황이 허락한다면 매주 주말 안에 그주에 뽑아본 이주의 선수나 피처드 선수 분석을 올려볼 계획이다. 그냥 이제 말은 편하게 쓰려고 한다.(사실 이게 더 글이 잘적어지고 쉽게 적어지고 더 사실적인 표현(?)을 할 수 있어서요). 그리고 이렇게 적어야 스트레스가 풀리네요. ㅎㅎ

목차

1. 이번 주 뽑기 결과는?

두둥, 요즘 이주 뽑이 별로라는 분위기 속에서 역시나 이번주도 못뽑으면 잠이 안올 정도의 선수는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이주 뽑은 무조건. 이번에는 선수 목록도 보지 않았다. 뽑고 목록 확인하기. 편하게 편하게~~

이번주 선수 목록은?

이 글적으면서 다시 본다. 이삭은 원래 슈조의 대명사였는데 이번에 슈조가 빠져서 반응이 별로 인 것 같긴 하면서도 써본 사람은 좋다고 한다. 그런데 .. 오른발 라브는 워낙, 루메니게가 자리를 잡고 있어서 반응이 별로인가...그리고 코스틱! 왼발 크달의 대명사. 참고로 모바일에서 써보니 아쿠나가 더 지리긴 하던데... 뽑고 싶다(이미 끝) 근데 스탯을 보니 부들거리는 스탯은 아니어서.. 후회는 안생긴다.

그리고 쿠보. 쿠보는 저번 이주로 뽑았었고 한번씩 잘 쓰고 있다. 애가 체형이 메시랑 마라도나를 꼭 닮아서 그 느낌으로 쓰면 된다. 이번에는 라브인가? 라브로 나왔구나... 아 아쉽다...스탯보니깐 골결 빼고는 아쉬운게 없다. 

왼발 라브가 귀하기 때문에(0티어는 라브 살라) 쿠보도 괜찮을 것 같다. 

사카는 더터가 안달려서 별로 위시는 아님(근데 나왔지). 근데 사카 잘쓰는 사람한테 제대로 사이드 털려봐서 써보고 싶긴 했다.

나머진 해축알못인 나에게 별로인 선수들이지만 뽑기는 갔고~

두둥 결과는~!

짠! 

rb 이너랩 풀백 greertruida를 시작으로 케시에, 카라스코, 자카가 나왔다! 이번 뽑기 망인 줄 알았는데 하루 지나서 보니 카라스코랑 케시에 뽑은거면 상타라고~ 과연?

*그래서 이번 주 현역 스쿼드는? 

왼쪽 윙이 있는 4222 변형. 참고로 뽑은 rb는 쿤데 쓰고 싶어서 뺏고 근데 이왕 하는거 오늘 한번 써보려고 한다. 데리히트 넣었고 원래 cb 강압 쓰는데 컨디션 선애가 없어서 로마뇰리로 대체. 키퍼는 디오고 코스타. 중미도 컨 뜬애는 더용말곤 없었고 더용은 초반 스탠일건데 그때 체감이 거의 피를로 급이었던 기억이 나서 넣었다. 

그리고 자카를 왼쪽 윙. 왼발이라 .. 그래도 오른쪽 윙보단 왼쪽 윙을 쓰는게 더 좋아서 그냥 넣었고 격수는 후루야시 써보고 싶어서 넣었다. 그리고 쿠보는 플메포로 나온 이주. 메시도 현역으로 넣었다. 

벤치엔 흥민이 말곤 다 컨뜬애. 사실 오시멘이 컨이 떴고 후루야시는 컨씨인데 오시멘으로는 볼간수가 안되서 조커처럼 쓰기로. 그럼 고고!

이번주 이주의 선수 정보 확인하세요.
바로가기(이풋볼 허브)
바로가기

 

2. 선수 스탯 분석 및 후기

애는 케시에. 일단 컨안 2라 좋다. 오른발이고. 산소탱크

보면 핵심 기술은 슈조, 대인방어, 체이싱, 인터셉트. 슛 특능도 다 있구나. 헐 골결이 76이면 중미치곤 높아서 한방이 있겠다. 슈조니깐. 슈조라서 모든 스탯이 괜찮아 보인다. 걱정되는게 공격성이 높아서 좀 튀어나갈 위험이 있는 것. 피컨이 92라 이건 뭐 부딪히면 끝인데 3경기 동안 부딪히질 않아서리...체감이 안되었다. 

경기 후기, 총평 ★★★★☆

슈조라서 후반에 넣어서 그런지 사실 잘안보였긴 했다. 사실 .. 잘모르겠다 ㅎㅎ 그냥 슈조 중미가 귀하고 수비 기술이 다 차있기 때문에 믿음직은 하다. 후반은 닥주전으로 잘쓴다! 

애는 자카! 왼발에 윙스트라이커. 컨안 2! 이번주는 컨안이 좋은 애를 다 데려왔네. 신장은 178이고 드리블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라서 체감이 그리 좋진 않을 수도 있는데 써보면 알겠지만 부들한 느낌있고 빠른 느낌도 있다. 

더터가 없는게 아쉽, 그리고 윙스 치고는 결정력도 약간 아쉽다. 원슛이 있긴 하네. 커컨이 있는데 역시 결정력에서 걸리긴 하고~ 나머지 기술은 그냥 쏘쏘. 순발력이 장점. 속도도 느리지 않다. 가장 큰 장점은 포지션 소화력. 윙은 다 되고 lb도 된다. 수센보면 쓰지는 않겠지만. 양 윙 4개 모두를 소화시켜서 데리고 다니면 윙은 걱정없겠다.

경기 후기, 총평 ★★★★

별 4개. 다른 대체 자원이랑 비슷한 느낌. 같은 컨이라면 자기 취향에 맞게 다른 윙 써도 될 정도? 양 윙을 변칙적으로 쓰는 유저한테 좋겠다. 난 왼쪽만 주로 쓰고 크로스를 올리지 않아서 왼쪽에는 오른발을 두고 싶다.

근데 공잡으면 상당히 상대에게 부담이 될 것 같다. 온더볼 능력이 좋고 연계도 나쁘지 않아서 위력적이었다. 역시 골을 넣지는 못하였다. 암튼 윙으로 쓰면 존재감은 나쁘지 않았다. 빠른게 유효하게 먹힌다. 이번주 왼쪽 윙 주전! 근데 다음주는 모르겠다. 

마지막으로 카라스코! 오른발 공격형 사이드백, 키는 180. 애도 컨안이 2다. 와우. 포지션은 왼쪽 모두 뚫려있다. 

기술을 보면 중요한 핀포가 있다. 그리고 플패는 84. 나쁘지 않다. 원패있어서 크로스랑 땅패는 문제 없겠다. 나머지 기술은 와닿지 않고~ 엇 다시 보니 슛 기술 3개에(사실 쏘소하지만) 골결이 81이다. 골도 넣겠구나(기회가 오면, 기회가 오려나,,,)

수센이 76이면 사이드백으로는 약간 애매. 근데 다행이 lmf와 lwf가 다 뚫려있다는 것. 스탯을 보면 드리블 스탯은 레앙 뺨치겠다. 공센도 81이라서 공사백보다는 무플스 lmf와 lwf가 낫겠다. 사실 이건 자카보다 더 좋을수도... 무플스지만 골결이 더 높아서~ 덜덜

순속도 거의 1티어는 되는 것 같다. 두루 높고 킥파워도 84로 높구나. 와우.

경기 후기, 총평 ★★★★

사람들이 다 좋다고 하는데 난 별 4개. 대체로 쓸 애는 많다. 더터가 없고 커컨이 없어서 결정력 체감을 잘 못할 것 같다. 윙에는 더터랑 커컨이 쓸만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리고 lmf엔 자카를 쓴다고 lb로 썼는데 꽤 좋았다. 일단 빨라서 많이 돌아다니는 느낌이고 수비 실수가 없었다. 그리고 온더볼이 lb에선 거의 최강이기 때문에 탈압박 하기도 좋았다. 컨뜨면 한번씩 쓸것 같다. 

반응형

3. 이주의 포메이션 후기

일단 이번 포메에서 대박은 후루야시랑 더용, 그리고 의외의 인물 디오고 코스타 키퍼! 진짜 선방이란 선방은 다해서 무실점 활약 비슷하게 펼쳤다. 한번 써보시길

후라야시는 루메의 80프로 정도의 포스로 몇골 박아줬고, 더용도 수비가담 잘하고 부들거리는 느낌이 있어서 잘썼다. 이번주 재밌게 놀겠다. 

rb는 어제 못넣어서 못써본게 아쉽다. 근데 나도 양 사이드백은 수비 불안으로 수비형 걸고 하기 때문에... 이너랩 풀백이 그렇게 메리트가 없어서 ~ 그냥 안쓸 것 같다. 

암튼 이주의 선수로 하루 가지고 놀아본 결과! 카라스코, 케시에, 자카 모두 만족!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